Home > 행복공감 > 건전한 복권문화 > 나눔로또 건전한 책임규정
나눔로또는 복권산업 건전화를 위해 사업자가 지켜야 하는 내부 규범을 수립하고 각각의 행동강령과 지침을 마련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준수하고 관리하고자 2010년 7월 나눔로또 건전화 책임 규정 (Responsible Gaming Standards)를 수립하였습니다.
나눔로또 건전화 책임규정 (Responsible Gaming Standards)

또한, 복권에 종사하는 모든 임직원에 대한 윤리교육 및 건전화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강화하고 있으며, 판매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건전화 교육도 다양한 형태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나눔로또의 건전화 노력에 따라, 세계 복권협회가 인정하는 건전화 국제인증 RGF Level2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나눔로또는 고액 당첨금에 대한 지나친 기대로 인한 사행심과 과몰입을 경계하고, 복권 수익기금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복권의 공익적 의미를
소비자들이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소액으로 건전하게 즐기는 복권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건전문화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활 속의 다양한 문화활동과 연계하여, 복권에 대한 과도한 관심과 몰입을 방지하고 소비자들이 복권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문화레저
활동의 하나로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복권 소비자들도 복권의 사행적 특성으로 인한 위험에 대해 명확히 인지하고, 스스로도 복권에 대한 지나친 집착이나 과도한 몰입에 빠지지
않도록 돌아보고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권 소비자 행동강령
구매 횟수와 금액을 정하고 반드시 한도를 넘지 않는다.
부담스럽지 않을 만큼의 여유금액으로 구매한다.
구매하기 위해 남에게 돈을 빌리지 않는다.
구매액과 구매 횟수가 증가된다고 생각되는 경우 수시로 나눔로또 홈페이지 복권 과몰입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과몰입 정도를 파악한다.
판매점 홍보물 및 POSM에서 제공하는 건전화 홍보 및 정보를 파악하고 복권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하도록 노력한다.
복권은 소액으로 즐기는 오락으로 인식하며, 당첨금에 대한 지나친 기대와 일확천금만을 목적으로 구매하지 않는다.
당첨이 되면 행운이겠지만, 당첨이 되지 않아도 내가 산 복권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된다고 생각한다.